진로종합검사시스템(CDS, CAREER DESIGN SYSTEM)은, 학생의 평생진로관리를 위해 적성의 진단 및 분석과정, 해당 적성에 맞는 진로설계 및 컨설팅과정, 필요 진로 정보의 제공과 정기적 상담관리 등 복잡한 진로교육과정을 관리해 주는 표준화된 시스템입니다.
우선 인간적성의 4요인 (성격/능력/흥미/직업가치관)을 종합분석하여 가장 적절한 진로목표를 찾아냅니다. 이후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의 진로 선택과정을 실제 입학 사정관제를 통해 대학 진학한 학생들 및 해당 분야에 성공적으로 종사하고 있는 직업인들의 사례에 대한 리서치 연구를 통해 컨설팅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진로과장에 필요한 비교과활동, 진로적성활동 등을 개인에게 꼭 필요한 것들만을 추려서 제공해줍니다.

단순히 나열된 많은 정보는 정보로서의 가치가 없습니다.
진로종합검사시스템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꼭 필요한 항목만을 추출하여 제공하는 지능형 시스템입니다.



진로종합검사시스템(CDS) 구성요소



진로설계

정보제공

적성진단


최적의 진로설계
성공한 직업인의 진로경로 리서치를 통한 모범사례를 확보
진로경로 리서치를 통해 최적의 진로선택과정을 추천
사회변화를 고려하여 유망직종 및 분야를 예측한 미래 트랜드의 반영
입학사정관제 입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전공별, 직업별 진로 로드맵 제공
학생들의 자신의 직업목표를 찾아가기 위해 직업별로 진로준비활동을 어떻게 해나가야하는가에 대해 상세한 계획을 세워줌
맞춤형 진로정보의 제공
학과/직업/대학정보/비용/소요기간/자격증/연계직종
개인의 진로와 연관된 모든정보를 항목별로 DB화
개인의 특화된 진로경로에 필요한 정보만을 자동으로 선별 추출한 맞춤형 진로정보제공
필요한 진로정보를 제공하고 진로호라동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줌
심리검사를 활용한 정확한 적성진단
성격/능력/흥미/직업가치관 적성의 4가지 영역을 통합분석하여 학생들의 적성을 정확히 진단합니다.


진로종합검사 소개



성격유형검사
이 검사는 여러분의 성격 특성을 알아보기 위한 문항입니다.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성격 특성을 통해 성향적으로 적합한 학업 및 일의 방식을 안내하고, 성향에 적합한 직업 및 학과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이 검사의 문항에는 정답이 없으므로, 각 문항을 읽고 자신이 편하게 행동할 수 있는 또는 선호하는 행동방식응ㄹ 정도에 따라 체크하여 주십시오.

직업흥미검사
이 검사는 여러분 자신의 직업흥미, 특정 직업 영역에 대한 선호도, 가치관 등 진로 및 적성과 관련된 포괄적인 정보를 체계적으로 평가하여 진로에 대한 결정과 생애 설계를 돕고자 하는 검사입니다.
평소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솔직하게 응답하여 주십시오.

다중지능 검사
이 검사는 여러분의 다중지능을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크게 하위 6개의 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중지능이란 개인마다 지적인 강점을 발휘하는 영역이 다르다는 관점에서 개인차를 존중하는 개념입니다.
본검사는 여러분의 강점 분야가 무엇인지를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8가지 지능 중 우수한 지능 2가지를 안내하고, 해당 지능에 맞는 지겅보가 학과를 추천함으로써 자신이 미래의 어떠한 직업과 학과로 진로를 선택하면 좋을지 가장 적합한 것을 추천해 주고자 합니다.

직업가치관검사
이 검사는 여러분의 직업가치관을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직업가치관은 직업생활을 통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에 중점을 두는 덕목을 말합니다. 따라서 직업에 따른 활동을 통해 추구하는 가치가 얻어질 수 있는 경우 그 직업은 직업 가치관 적성에 맞음을 의미합니다.
직업가치관은 적성의 한가지 요인으로서의 의미뿐만 아니라 진로적성의 여러 요인들 중 어느 쪽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 가에 대한 단서 또한 제공해 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진로종합검사상담

성격유형검사 / 직업흥미검사 / 다중지능검사 / 직업가치관검사를 진행하셨다면
각 유형별 공통된 관심직업 3개를 선택하여 종합평가결과보고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평가결과보고서를 자세히 읽으신 후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상담실에 문의하세요.
온라인 상담 및 방문상담을 통해 여러분의 진로 및 진학에 도움을 드립니다.